행복어린이집

우리원소개

인사말

내일의 꿈을 키우는 명문유아학교 예일유치원입니다.

유아기는 모든 인격의 틀이 만들어지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유아기의 경험은 유아의 뇌에 그대로 인식되어 오래도록 남아 영원히 지워지지 않기도 합니다. 한번 잘못 길러진 행동이나 습관, 경험은 훗날의 아이의 미래까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유아기 때부터 바른 행동을 습관화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가능성이 꽃 피울 것인지, 시들 것인지는 아이들에게 의미있는 사람이 어떠한 태도와 자세를 갖고 아이들을 대하느냐에 달렸습니다. 아이들을 바르고 튼튼하게 키우기 위해 우리는 그들의 인격을 존중해주고 사랑과 정성으로 보살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원하는 것을 모두 들어주기보다는 풍요 속에서 절제하는 경험을 갖게하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이겨낼 수 있는 자제력과 맡은 일이나 시작한 일을 끝까지 해내는 경험을 저희 예일 유치원은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과거의 어린이들에 비하면 구김살 없이 밝게 자라고 있습니다. 가난이 어떤 것인지도 잘 모릅니다. 신장도 체중도 많이 늘었습니다. 아는 것도 많고 똑똑합니다. 그러나 반면 자기중심적인 면도 강해지고 때론 버릇이 없으며 제 할 일을 스스로 해내지 못하는 나약한 면도 많이 보이며, 충동을 이겨내는 자제력도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가 나약한 어린이를 걱정하는 것은 그들이 21세기를 이끌어 나갈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저희 교육자들과 학부모님께서는 유아들이 어려서부터 사회생활의 기본인 예절, 질서, 협동, 절약, 청결, 봉사의 습관을 일상생활에서 습관화하고 성품 속에서 굳혀 나가도록 협력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희 예일 유치원은 부모님들과 함께 앞장서겠습니다.

원장 최 옥 란

인사말

본 사이트는 보안이 취약한 Internet Explorer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Internet Explorer 8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Internet Explorer 업데이트